게임 개발 관둔지는 1년이 조금 모자란 시간이 지났네요
구시대 유니티 개발자로써 NGUI 초기 버전부터 개발 해왔었습니다.
그러다 UGUI로 잘 넘어 왔다고 생각 했었지만...
UGUI에 있는 기능이 있는 데도 옛 습관을 못 버리고 NGUI 작성 때 버릇이나
있는 기능을 구현해 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Text 글자에 따라 배경이 가변되어 맞춰 지는 것도
굳이 텍스트 넓이 가져오고 일정 넓이 넘어가면 다음줄로 넘기고 그래서 높이 가져와서....
이러 지지부진한 과정 필요 없이 아래를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우선 Text의 배경이 Text의 부모로 있어야 합니다.(아래 Background)
2. 배경에 Horizontal Layout Group을 Add 해줍니다.
- Padding : 상하 좌우 여백 설정
- Child Force Expand 의 Width, Height 모두 채크 해줍니다.
3. Bacground에 Content Size Fitter를 Add 해줍니다.
- Horizontal Fit 과 Vertical Fit을 모두 Preferred Size로 바꿔 줍니다.
4. Background(배경)의 자식으로 있는 Text에서 Horizontal Overflow 값을 Overflow로 바꿔 줍니다.
- 모두를 위해 모든 기능을 설명하고 싶지만 Inspector에 있는 기능에 대한건 Unity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지금 설정하고 있는 Horizontal Overflow에 대해선 말씀 드려야 할 것 같네요
Horizontal Overflow 기능은 개행 할지 길게 늘여 쓸지에 대해 정하는 것입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배경이 Text의 글자에 따라 잘 맞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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